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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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약관은 회원님들께 원할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내용들이오니 서비스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장 총 칙
알파지니는 이용자가 서비스 약관을 승낙하는 것을 조건으로 하여 알파지니의 회원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 약관의 변경사항은 전자우편 등으로 변경 내용을 통지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알파지니 하단 회원약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1조(목적)
본 약관은 ㈜ 에듀캔버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인 알파지니(http://www.alphajini.co.kr)의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이를 이용하는 이용자 (이하 회원)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이용자: 알파지니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 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음 각 호의 사람을말합니다.
- 학생회원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여 이용자ID를 부여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 강사회원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여 이용자ID를 부여받은 강사를 말합니다.
3. 회원ID :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가입시 회원이 선정한 이메일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 받은 회원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회원 :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단순 이용자를 말합니다.
6.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회원이 자기소개서 템플릿제공, 자기소개서온라인 작성시스템제공, 자기소개서 첨삭서비스제공, 자기소개서 파일제공등의 목적으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을 공지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본 약관을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회원약관'이라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회원가입시 약관동의항목에 "동의함" 체크하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제1항의 승낙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하 면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신청 및 수집사항)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소정의 가입 페이지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알파지니는 자기소개서 템플릿 제공 및 온라인 작성/첨삭 제공 사이트로써 회원에 대한 각종 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사항 필수사항 하며 외 사항 선택사항 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수집사항 1 : 성명, 이메일, 핸드폰번호, 비밀번호 등
- 목적 : 회원제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 식별을 위한 목적
그 외 회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출신지 및 본적지, 건강상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이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실제 성명과 일치하지 않는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실제 성명과 핸드폰번호가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3. 회원가입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회사는 회원의 허위 기재(일반회원의 경우 성명과 핸드폰번호, 강사의 경우 증빙한 첨부서류)가 발견된 경우 임의로 회원의 ID를 사용중지 혹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8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제2조 6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자기소개서 템플릿 제공 서비스
2.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온라인 작성 시스템
3.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
4.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파일 다운로드 서비스
5. 기타 고객의 요청 및 회사의 판단으로 행하는 부가 서비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9조 (강사회원 정보, 첨부파일 등록)
제9조는 강사회원에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1. 강사회원은 강사회원가입 시 혹은 가입 후 프로필 및 관련 서류를 등록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강사회원은 프로필 및 경력증명서를 사실에 기반하여 거짓없이 작성해야 합니다. 위반한 경우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강사회원에게 있습니다.
3. 강사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후 관리자 승인이 있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4. 강사회원이 등록한 프로필 및 관련 서류는 관리자가 검토 및 열람할 수 있으며 교육배정에 반영됩니다.
5. 회사는 강사회원이 프로필 및 경력증명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등록한 경우 이용중지, 회원탈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일반회원정보, 자기소개서 템플릿 및 자기소개서 작성서비스)
제10조는 일반회원에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일반회원은 작성하기 원하는 자기소개서 템플릿을 검색한 후 자기소개서 작성 및 첨삭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허위 정보 (이름, 핸드폰 번호 등)를 입력한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거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를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일반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1조 (교육 위탁용역을 통한 서비스)
회사는 교육 용역을 체결한 학교, 지자체, 기관, 센터 등의 캠프/집체형 교육진행시 사이트내의 서비스를 제공,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단독 혹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자기소개서 템플릿 및 사이트 내 온라인 작성 및 파일다운로드 서비스의 기본사용은 무료로 합니다. 추가적인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유료로 진행됩니다. 학교, 지자체, 기관, 센터 등에서 학생/일반인을 대상으로 특강 및 캠프형식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및 실시간 첨삭서비스를 이용할 시에는 유료로 이용하여야 합니다. 해당 유료 상품의 요금은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차등을 두며, 이에 대한 금액은 서비스 이용자와 협의에 의해 결정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요금 환불)
다음의 경우에 서비스 이용에 대해 환불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솔루션 사용비)에 대해 환불처리 할 수 있습니다.
1.회사의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2.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운 경우
3.이용요금을 환불받고자 하는 경우 환불 사유를 명시해 서면으로 회사에 유료서비스의 환불을 요청(이하 “환불 요청”이라 합니다)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회사는 개인회원에게 서비스 이용•개선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알리거나 각종 상품 서비스 소개, 홍보 등을 위한 정보를 우편물, 이메일이나 IoT 등 신종 기술 및 기기를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사이트 등에 기타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전 항의 방법으로 그 수신을 동의한 개인회원에게 기타 광고 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사이트 등에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인정됩니다.
제17조 (자료 내용의 책임 및 활용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강사정보, 프로필, 모든 게시판의 글 등 포함하는 사이트에 게시한 모든 게시물을 말합니다.
2.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타,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허위사실 및 알파지니의 취지에 어긋나는 자료는 임의대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작성한 정보는 고용 및 취업활동 통계 등에 활용될 수 있으며 언론 매체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체 배포의 내용이 회원의 개인정보가 배포되는 것은 아닙니다.(예, 성명, 이름 등 회원의 고유한 정보)
제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15조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최선을 다하여 해결하도록 노력합니다.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ㄱ.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ㄴ.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ㄷ.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ㄹ.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ㅁ.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ㅂ.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ㅅ.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ㅇ.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ㅈ.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20조 (계약해지 및 이용중지, 삭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로그인 이후 회원정보수정 안에 있는 "회원탈퇴"를 이용해 해지 신청을 하면, 가입이 해지됩니다. 단 해지와 동시에 회원의 모든 권한은 소멸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19조 내용을 위반하고,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19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휴면계정)
개인회원이 선택한 개인정보 보유기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은 자동 탈퇴되며 후에 재가입하더라도 기존 데이터는 복원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등의 방법을 통해 휴면계정에 대한 안내 및 계정자동탈퇴를 고지합니다.
제22조 (면책 및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 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7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 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제19조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3 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사이트 등에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고지합니다.
제 24 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3. 1,2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개인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지정합니다.
아래의 약관은 회원님들께 원할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내용들이오니 서비스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장 총 칙
알파지니는 이용자가 서비스 약관을 승낙하는 것을 조건으로 하여 알파지니의 회원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 약관의 변경사항은 전자우편 등으로 변경 내용을 통지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알파지니 하단 회원약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1조(목적)
본 약관은 ㈜ 에듀캔버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인 알파지니(http://www.alphajini.co.kr)의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이를 이용하는 이용자 (이하 회원)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이용자: 알파지니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 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음 각 호의 사람을말합니다.
- 학생회원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여 이용자ID를 부여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 강사회원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여 이용자ID를 부여받은 강사를 말합니다.
3. 회원ID :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가입시 회원이 선정한 이메일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 받은 회원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회원 :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단순 이용자를 말합니다.
6.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회원이 자기소개서 템플릿제공, 자기소개서온라인 작성시스템제공, 자기소개서 첨삭서비스제공, 자기소개서 파일제공등의 목적으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을 공지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본 약관을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회원약관'이라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회원가입시 약관동의항목에 "동의함" 체크하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제1항의 승낙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하 면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신청 및 수집사항)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소정의 가입 페이지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알파지니는 자기소개서 템플릿 제공 및 온라인 작성/첨삭 제공 사이트로써 회원에 대한 각종 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사항 필수사항 하며 외 사항 선택사항 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수집사항 1 : 성명, 이메일, 핸드폰번호, 비밀번호 등
- 목적 : 회원제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 식별을 위한 목적
그 외 회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출신지 및 본적지, 건강상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이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실제 성명과 일치하지 않는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실제 성명과 핸드폰번호가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3. 회원가입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회사는 회원의 허위 기재(일반회원의 경우 성명과 핸드폰번호, 강사의 경우 증빙한 첨부서류)가 발견된 경우 임의로 회원의 ID를 사용중지 혹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8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제2조 6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자기소개서 템플릿 제공 서비스
2.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온라인 작성 시스템
3.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
4.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파일 다운로드 서비스
5. 기타 고객의 요청 및 회사의 판단으로 행하는 부가 서비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9조 (강사회원 정보, 첨부파일 등록)
제9조는 강사회원에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1. 강사회원은 강사회원가입 시 혹은 가입 후 프로필 및 관련 서류를 등록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강사회원은 프로필 및 경력증명서를 사실에 기반하여 거짓없이 작성해야 합니다. 위반한 경우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강사회원에게 있습니다.
3. 강사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후 관리자 승인이 있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4. 강사회원이 등록한 프로필 및 관련 서류는 관리자가 검토 및 열람할 수 있으며 교육배정에 반영됩니다.
5. 회사는 강사회원이 프로필 및 경력증명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등록한 경우 이용중지, 회원탈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일반회원정보, 자기소개서 템플릿 및 자기소개서 작성서비스)
제10조는 일반회원에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일반회원은 작성하기 원하는 자기소개서 템플릿을 검색한 후 자기소개서 작성 및 첨삭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허위 정보 (이름, 핸드폰 번호 등)를 입력한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거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를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일반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1조 (교육 위탁용역을 통한 서비스)
회사는 교육 용역을 체결한 학교, 지자체, 기관, 센터 등의 캠프/집체형 교육진행시 사이트내의 서비스를 제공,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단독 혹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자기소개서 템플릿 및 사이트 내 온라인 작성 및 파일다운로드 서비스의 기본사용은 무료로 합니다. 추가적인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유료로 진행됩니다. 학교, 지자체, 기관, 센터 등에서 학생/일반인을 대상으로 특강 및 캠프형식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및 실시간 첨삭서비스를 이용할 시에는 유료로 이용하여야 합니다. 해당 유료 상품의 요금은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차등을 두며, 이에 대한 금액은 서비스 이용자와 협의에 의해 결정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요금 환불)
다음의 경우에 서비스 이용에 대해 환불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솔루션 사용비)에 대해 환불처리 할 수 있습니다.
1.회사의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2.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운 경우
3.이용요금을 환불받고자 하는 경우 환불 사유를 명시해 서면으로 회사에 유료서비스의 환불을 요청(이하 “환불 요청”이라 합니다)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회사는 개인회원에게 서비스 이용•개선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알리거나 각종 상품 서비스 소개, 홍보 등을 위한 정보를 우편물, 이메일이나 IoT 등 신종 기술 및 기기를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사이트 등에 기타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전 항의 방법으로 그 수신을 동의한 개인회원에게 기타 광고 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사이트 등에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인정됩니다.
제17조 (자료 내용의 책임 및 활용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강사정보, 프로필, 모든 게시판의 글 등 포함하는 사이트에 게시한 모든 게시물을 말합니다.
2.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타,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허위사실 및 알파지니의 취지에 어긋나는 자료는 임의대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작성한 정보는 고용 및 취업활동 통계 등에 활용될 수 있으며 언론 매체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체 배포의 내용이 회원의 개인정보가 배포되는 것은 아닙니다.(예, 성명, 이름 등 회원의 고유한 정보)
제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15조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최선을 다하여 해결하도록 노력합니다.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ㄱ.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ㄴ.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ㄷ.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ㄹ.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ㅁ.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ㅂ.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ㅅ.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ㅇ.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ㅈ.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20조 (계약해지 및 이용중지, 삭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로그인 이후 회원정보수정 안에 있는 "회원탈퇴"를 이용해 해지 신청을 하면, 가입이 해지됩니다. 단 해지와 동시에 회원의 모든 권한은 소멸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19조 내용을 위반하고,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19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휴면계정)
개인회원이 선택한 개인정보 보유기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은 자동 탈퇴되며 후에 재가입하더라도 기존 데이터는 복원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등의 방법을 통해 휴면계정에 대한 안내 및 계정자동탈퇴를 고지합니다.
제22조 (면책 및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 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7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 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제19조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3 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사이트 등에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고지합니다.
제 24 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3. 1,2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개인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지정합니다.